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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관리사업

사례관리는 지역사회 내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지닌 주민들을 발굴하고 스스로 문제해결을 위한 역량강화를 위하여 서포터하고 사회관계망 활용능력을 발전시켜 원활한 복지서비스 연계를 지원하는 활동입니다.

사례발굴

사례발굴

목적 사례관리 서비스 이용을 위한 상담에 따른 기초현황기록지를 통한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의 적합여부 확인
시기 1월 ~ 12월
대상 동삼3동, 청학1·2동에 거주하고 있는 복합적인 문제 및 욕구를 가진 지역 주민
내용 사례관리 이용자 발굴·선정·의뢰

사례개입

사례발굴

목적 사례관리 이용자의 위기개입 및 복합적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자원연계 및 서비스를 제공하며 그에 따른 정기적인 모니터링 및 점검 실시
시기 1월 ~ 12월
대상 사례관리 서비스 이용자
내용 서비스 개입활동, 사례회의(스크리닝·내부·통합), 사례사정, 점검 및 모니터링, 슈퍼비전

서비스연계

사례발굴

목적 내·외부 자원을 활용한 사례관리 이용자의 문제해결 및 역량강화
시기 1월 ~ 12월
대상 재가서비스 및 사례관리 이용자, 지역 내 자원기관
내용 내·외부 자원연계, 이어드림(긴급지원), 사례관리 네트워크